오늘은 매사 침울한 분위기와 어두운 기운을 주변인들에게 전염시는, 박복하고 부정한 사람들의 관상적인 특징을 알아보자. 이런 사람에게는 적절한 거리에서 자신의 마음이 다치거나 오염되지 않도록 자비심으로 희망과 복덕으로 이끌고 인도하면, 반드시 훗날 복으로 되돌아 올 것이다.
- 입꼬리가 내려간 사람은 부정적인 사람이다.
입꼬리가 아래로 많이 처질 수록 이런 사람은 부정적인 성향이 크나큰 사람이다. 입술 양끝이 아래로 처져 내린 입은, 성격이 거만하고 잔악하며, 모든 일을 나쁜 쪽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고, 반론 제기를 잘 하고, 공격적이며, 하는 일이 성사되기 어려워, 허송세월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 상으로 본다. 고약한 사람의 관상을 묘사할 때 항상 입꼬리가 내려간 사람으로 묘사하는 이유도 괜한 것이 아니다.
- 평소의 목소리가 습관적으로 우는 목소리, 징징대는 목소리인 사람
이런 사람은 최악인 사람. 부정적인 것을 넘어서 가장 가까운 가족이 일찍 죽는다고 했다. 그 징징대고 우는 목소리에서 나타나는 기운이 주변 사람들을 침울하게 다운시키는 기운 작용이 너무나 크기에, 결코 이런 사람과 가까이 있고 싶지 않게 된다. 아니 영원히 보고 싶지 않게 된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매우 싫어해서 이런 사람의 가족은 집밖으로 가출하여 나돌기가 일쑤이다. 또한 실제로 자녀나 부모나 남편부인이 일찍 죽는다. 왜 그런 것일까? 박복해서 그런 것이다.
- 이마와 머리카락 경계부위가 불규칙한 머리
매사에 불평불만이 많은 부정적 사고의 소유자다. 도덕심이 떨어지면서도 달변이다. 윗사람에게 반항심이 강하고 대인관계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초혼이 그리 순탄치 못하고 배우자 운도 그리 좋지 못하다.
- 짙은 눈썹이 어지럽게 흩어져 거칠면서 눈썹의 길이가 눈길이 보다 짧은 사람
말은 그럴싸하게 잘 하지만 의심 많고 부정적이며 삐딱한 시각으로 사람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가졌다. 형제 사이가 뱀과 쥐의 관계처럼 천적이 된다. 실제로 형제 사이가 뱀과 쥐의 관계처럼 천적이 된다. 왜냐하면 눈썹은 형제궁이라 하여 그 사람의 형제와의 인연을 보는 자리이다. 그래서 이런 눈썹을 가진 사람은 형제 사이가 뱀과 쥐의 관계처럼 천적이 된다. 가평계곡 남편 살인녀 이은해의 눈껍 관상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 미간이 좁은데다 미간에 세로주름이 있고, 또는 눈썹이 눈을 누르듯이 붙어 있고 주걱턱이 앞으로 나와 있는 여자.
이런 여자는 마누라가 남편의 권한을 빼앗는다. 이런 형상은 남녀를 불문하고 도량이 좁은 사람이다.
미간이 좁으면 세심한 장점은 있으나, 매사에 대범한 면이 없으며, 까칠하고 신경질적인 스타일이다. 무엇보다 모험을 싫어한다. 그런데 눈썹이 눈을 짓누르는 듯 보이는 여자는 성격이 매우 협소하고 자기중심적이며 마음이 넓지 못하다.
- 높이 솟은 인당에 움푹 들어간 산근
옆에서 봤을 때 인당 부위가 높게 솟았다가 코부리(눈과 눈 사이의 바로 아래)에서 갑자기 움푹 들어간 상을 말한다. 이런 사람은 심술도 많고 상대방의 단점을 보는 눈이 발달해 있다. 그래서 평소의 생각은 긍정적이더라도 깊은 무의식은 부정적 사고방식이 버릇처럼 내제되어 있는 사람이다. 특히 산근이 꺼진 사람은 복이 정말로 많이 많이 부족한 사람이다. 복이 부족한데, 인당, 즉 미간 부위 뼈가 앞으로 툭 튀어높이 나왔다는 것은, 자기 주장이 완강하다는 뜻이다. 복이 부족한데 자기 주장이 완강하면, 자기 주장이 펼쳐지지 못함에 따른 사회적인 원망과 분노와 미움 등 부정적인 마음이 쉽게 커질 수 있게 된다.
- 앞치아가 두 개 겹쳐난 사람
두 개가 뒤틀려 겹쳐진 듯한 웃니는 부정적, 비판적 성향이 강하고 성격도 바르지 못하며 허풍이 심한 상이다. 그리고 심성이 교활하고 삐뚤어져 있다. 앞 치아가 비스듬히 난 사람은 갑자기 망한다. 치아가 요란스럽게 겹친 사람은 교활하다. 치아가 어긋나서 가지런하지 않으면 남을 속이는 심보를 가졌다.
- 지나치게 두터운 입술
안젤리나 졸리가 그러하다. 흑인들 중 입술이 두터운 흑인들이 그러하다. 실제 안젤리나 졸리는 유년시절이 부모의 이혼과 여러 가지 문제로 행복하지 못하고 정서또한 불안했다고 한다. 여자들은 안젤리나 졸리 입술을 섹시한 입술이라 대단히 동경하는 것 같은데, 절대로 동경할 입술이 아니다. 이런 입술을 가진 사람은 공통적으로 고집이 세다. 자기주관이 뚜렷하다. 융통성이 부족하다.도전적이다. 부정적, 비판적 성향이 강하다. 동적인 감성이 발달해 있고 적극적이다. 남녀 애정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조심해야 한다.
- 비뚤어진 인중
인중이 삐뚤어진 사람은 마음도 부정적일 수 있으며, 삐딱하고 신용이 없다. 특히 50대에 가서 부정적인 마음작용으로 인해 인생에 고통과 괴로움을 스스로가 자업자득할 것이다.
- 배꼽이 아래 방향으로 내려간 사람
개인적으로 배꼽이라 하는 관상부위는 전생의 카르마에 매우 직결되어있는 선천적인 관상부위가 아닐까 추측한다. 배꼽이 아래로 바라보는 사람은 겉으로는 긍정적인 말을 하더라도, 저 깊은 무의식에서는 반사신경처럼 부정적인 생각이 깊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쉽게 부정적으로 생각하는데, 이런 사람의 의식을 바꾸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금강경이나 지장경과 같은 경전을 매일매일 읽고 그에 따른 108배 수행을 통해서 자신의 내면을 되돌아보아, 자신의 뿌리깊은 무의식을 개선하는 것이다.
- 자녀궁이 좋지 못한 사람들.
용궁(龍宮)은 아래 눈두덩에 있는데, 이곳은 곧 자녀궁이라해서, 자녀와의 인연과 운세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이 우묵하게 들어가 있고 어두운 색이면 자식을 두기 어렵고 비록 얻는다 해도 어리석거나 불초한 자녀를 둔다. 자녀 때문에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될 수 있다.
- 평소 피부색이 어둡거나 거칠면서 진흙처럼 윤기가 없이 탁한 사람들, 또는얼굴에 푸른색이 많이 끼어있는 사람
남자는 정신이 가장 중요하다면 여자의 운세는 피부를 통해서 많이 드러나게 된다. 근심걱정으로 고통과 괴로움에 오래오래 머물러 빠지게 되면, 아무리 피부가 좋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피부가 어둡고 윤기없이 탁하게 된다. 특히 여자들에게 티가 잘 난다. 이런 상태가 되면 반드시 흉액과 재앙이 줄을 잇는다고 했는데, 사람은 환경에 의식적이던 무의식적이던 간에 적응되는 동물이라,
늙어서 얼굴의 피부색이 좋지 못하고 활기 없는 눈빛이라면 궁핍하게 되고, 얼굴에 여러 가지 색이 겹치면 어려운 고난이 따른다.
- 눈 흰자위에 검은 점이 있는 여자
이런 여자는 매사가 부정적이고 삐딱한 시선을 가진 여자는 아닌데, 정상적이지 않은 사랑으로 악업을 쌓을 수 있다. 눈의 흰자위에 검은 점이 있으면 남자는 총명하지만 여성은 부정한 사랑을 한다는 것이다. 불륜, 외도, 바람, 양다리, 부정하고 난잡한 성관계 등이 그렇다.
- 머리(고개)가 늘 아래로 떨구는 사람
이런 사람은 부정적인 마음에 우울한 마음도 같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복과 덕이 없어 하는 일이 늘 안 되고 좌절이 많으며, 마음 속에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찬 사람이다.
- 그리고 육천상(六賤像)이라는 것이 있다.
여섯 가지의 천한 관상을 말하는 것으로, 이에 속하는 사람 또한 부정적인 결과를 자행하는 어리석은 사람이라 볼 수 있다.
1) 부끄러움을 모름
2) 일을 당해서 웃기만 함
3) 나갈 때와 물러갈 때를 구분 못함
4) 남의 단점을 말하기를 좋아함
5) 자기의 장점을 자랑함
6) 아부를 잘 함
이상의 사람은 겉보기엔 잘생긴 것처럼 보여도 어리석어서 남들에게 부정적인 행위를 일으키키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절대 큰 일을 못하는 소인과 같다.
'관상-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 바람둥이 관상의 모든 것 (0) | 2023.06.23 |
---|---|
[관상] 사이코패스 & 소시오패스 관상의 모든 것-2부 ㅣ 이들은 눈부터 다르다! (0) | 2023.06.21 |
[관상] 비뚤어진 입 관상과 운세 ㅣ feat. 윤석열/김건희/천공 ㅣ 반드시 피해야 할 관상-1 (2) | 2023.06.17 |
[관상] 주걱턱 관상의 모든 것 ㅣ 주걱턱은 성공하는 좋은 턱이다? (1) | 2023.06.16 |
[관상] "살인해 보고 싶었어요!" 정유정의 관상 분석 (0) | 2023.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