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는 남자운이 없는 여자의 관상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시간은 남자운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연예나 결혼을 포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기하고 내려놓으면 남자에 대한 애착과 갈망이 사라지기에 이 방법이 가장 속편하고 간단하며 명료한 방법입니다. 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홀로 캐리어워먼으로서 왕성한 사회생활을 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비구니 스님이 되는 것입니다.
여자들이 대단히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여자보다 남자는 여자 없이 살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더군요. 남자는 나이들수록 여자를 그리워하고, 특히 성적 욕망을 체우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분출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실상은 반대입니다. 여자는 남자에 비해 출산을 할 수 있는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고, 또한 본능적으로 감성적인 존재라 집착과 소유욕이 많습니다. 여자는 자신보다 강하고 능력 높은 남자에게 기대려는 본능이 강하고, 그 남자의 우수한 정자를 받아 애착가는 자녀를 만들어 화목한 가정을 소유하고 꾸미려는 본능적으로 꿈꾸는 존재가 바로 여자입니다. 반면 남자는 여성에 대한 성적인 정복욕이 강해서 성욕이 시들게 되면 그것을 남자는 그것으로 이성에 대한 본능적 관심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왕성한 사회활동과 가정을 이루려는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원하는 여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실상은 남자없이 살 수 없는 여자들이 상당수입니다.
그러나, 집착과 애욕이 많은 사람일 수록 다음 생에 남자가 아닌 여자로 태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팔만대장경>에서 많이 나와있는 실사례입니다. 행복은 상대적인 자기만족입니다. 결혼하지 않는 여자는 불행하다라는 생각은 매우 크나큰 착각과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님이 되는 것. 하지만 이런 관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은 물질적인 욕망과 욕심이 커서 비구니스님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무리 많은 돈을 번다 한들 죽어서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닙니다. 즉 진정한 행복은 마음이지 돈이 아닙니다. 비구니 스님이 되는 것은 물질을 초월한 참행복에 이르는 가장 행복한 길입니다. 하지만 비구니 스님이 되는 것은 전생 인연과 복이 있지 않고서는 어렵습니다. 특히 현실도피를 위한 출가는 매우 그릇된 생각입니다.
두 번째, 반드시 '운'이라는 것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평소 우리는 '운, 운'합니다. '운'이란 무엇일까요? 운은 하늘에서 내리는 것이라 옛 중국 고서에서 말하는데, 이는 운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하늘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합리화한 것입니다. 운은 자신이 과거전생부터 쌓은 복과 덕을 말하는 것입니다. 운은 행운과 불운이 있는데, '운'은 바로 복의 유무를 이야기합니다. 복은 내가 선한 마음으로 남이 진정 잘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베푸는 선행입니다. 복은 반드시 나의 행복과 행운에 직결되어있습니다. 행운은 지은 복이 많아 늘 정신적 물질적인 안락과 풍요와 만족과 보람을 누린다는 뜻입니다. 즉 행운은 행복과 직결되어있습니다. 반면에 불운은 복이 부족하거나 없어서 인생이 어렵고 힘들게 산다는 의미입니다.
즉, 과거 전생서부터 선한 마음으로 남들 잘 되도록 진심으로 베풀고 기부하며 봉사를 꾸준히 하고 윗사람을 잘 섬기고 아랫사람들을 인자하게 대했던 분들이 그 마음의 심성과 마음의 복 힘에 의해서 다음생에 잘 생기고 예쁜 얼굴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운이 없다는 것은 전생에 내가 쌓은 복과 덕이 없다는 뜻입니다. 복과 덕을 쌓지 못해 운이 없다는 것은 곧 금생에 내 인생이 풍족하거나 원만순탄하지 않다는 결과로 직결됩니다. 복과 덕이 없다는 것은 곧 자기 마음이 인색하고 이기적이며 자기만의 아상과 고집으로 똘똘 뭉쳤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볼 수 있는 방편 중의 하나가 바로, 사주명리와 관상과 같은 역학으로 추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복이 다하면 인간은 죽습니다. 운이 다 했다는 뜻입니다.
평소 복이 없는 여자들은 남자도 마찬가지로, 결혼하면 인생이 더 힘들어집니다. 결혼하려면 미혼때보다 최소 3배의 복이 있어야 가정을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복이 없다 생각하는 사람들은 복을 열심히 쌓던가, 아니면 결혼을 안하고 다른 행복의 길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성형하면 다 된다고요? 성형은 그때만큼은 만족할 수 있을지 몰라도 후에는 많은 후유증과 개성없는 얼굴에 대한 또 다른 성형을 하는 불만족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성형은 결정적으로 수박에 줄을 긎는 것입니다. 즉 운명을 바꾸는 데 성형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잠깐이나 자신감이 일어날 수 있어도 그것이 절대로 오래거나 영원한 것이 아닙니다.
세 번째, 개선 방법을 잘 연구하며 잘 알아서 실천하는 것입니다.
개선 방법은 바로 날마다 선한 마음으로 복을 쌓고 지혜를 키워 인자하고 복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방법은 종교와 처세술관련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에게 배움을 청해 스승으로 모시고 늘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승을 통해서, 선한 마음에 대한 철학적인 모든 것들을 묻고 사유하고 수행실천[문사수]으로 이어야합니다. 이렇게 배운 철학은 곧 나의 선행과 복을 짓고 덕을 쌓으며 지혜를 키우는 것으로서 원만한 실천결과가 이루어집니다.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일체유심조'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 밖에 따로 방법과 길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그 중 불교를 추천드립니다. 불교에는 운명을 바꾸는 최상의 메뉴얼이 <팔만대장경>에 매우 구체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남자운 뿐만 아니라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한 마음을 가지고서 복과 덕을 많이 많이 지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복의 인연따라 전생에 나와 인연이 깊은 존재와 금생에 행복을 논할 수 있는 인연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혜를 많이 키워야 합니다. 복이 많을 뿐 지혜가 없다면 어리석은 남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 결국 결혼이 평생 괴로움으로 이어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이런 여자의 남자운을 개선하는 방법은? 남자운이란 전생서부터 업과 번뇌로 인한 카르마가 매우 강한 인연으로서, 인연이 없는 사람은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못하거나 남자운이 없다고 우울하거나 슬퍼할 이유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하고 보람되는 길일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도 인연없는 중생은 구제할 수가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것은 인연에 의해 인연따라 복과 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생활과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집이란 무엇일까? 과연 고집은 좋은 걸까 나쁜 걸까? 고집쟁이를 상대하는 방법은? (1) | 2024.02.13 |
---|---|
자수성가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3가지 방법 ㅣ 3가지 복전 (2) | 2023.10.07 |
부정적인 사람들의 특징과,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으로 바꾸는 방법 (1) | 2023.06.18 |
착한 사람들이 무서운 이유 ㅣ 왜 착한 사람을 조심해야 하는가? ㅣ 착함과 악함의 정의 (0) | 2023.06.13 |
[지혜의 명언] 불안은 어디에서 오는가? / 십선업과 십불선업의 정의 (1) | 2023.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