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저번 시간, 목소리 관상의 모든 것 1부의 시간, 좋은 목소리와 나쁜 목소리, 복이 많은 귀한 사람의 목소리와 천한 사람의 목소리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부로, 목소리의 특징으로 보는 성격과 운세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블로그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이제 좀 더 구체적으로 목소리의 특징으로 보는 사람의 성격과 운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소리가 가볍게 들리는 사람은, 일을 결단함에 있어서 무능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남자다운 목소리를 가져야 하고, 여자는 여자다운 목소리를 가져야 합니다. 양인 남자가 음의 소리고 말하고, 음인 여자가 양의 소리로 말하면, 이는 벌써 격이 깨진 것으로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남자다운 목소리란, 힘이 있는 음성에 용맹한 인품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이런 사람의 음성이 묵중하고 부드럽기까지 하면, 남성 중의 남성으로 칩니다. 요즘 말하자면, 매력적인 꿀성대를 가진 남자라고 할 수 있겠지요?
- 남자가 음성이 크고 막힘이 없으면 부하를 통솔하는 직위를 갖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복과 덕이 부족하거나 인연복이 적은 사람은 부하 노릇을 하기 싫어하여 1인 사장이나 프리랜서 등의 자유업을 갖게 된다고 했다. 즉 남 밑에서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 남의 비유를 맞추어 그 수고비로 월급을 받기에는 자존심이 허락치 않는, 자존심이 매우 강한 사람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전에 저희가 띠별 궁합에서 호랑이띠에 대한 1부와 2부 영상을 보여드렸는데요, 호랑이 띠들이 이렇게 자존심이 매우 강합니다.
- 그리고 여자다운 목소리란 나지막하고 톤이 일정하며, 조곤조곤한 목소리에, 그 소리의 울림은 마치 영롱한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하거나 아름다운 종소리가 울리는 것과 같은 소리를 말합니다. 여기에 더해 애교까지 있으면 남편의 사랑을 물씬 받는 여인이라 했지요.
- 남자가 여자의 목소리를 가졌다면, 남자로써 세상에 기를 펴고서 이루어야 할 목표치에 대한 힘과 열정과 목표조차 없기에, 기생 오래비처럼 살 수 있어서, 힘들고 가난하게 삽니다. 즉, 목소리에 무게가 없는 남자는 소인과 같아 큰 일을 의논하기 어렵다고 했지요. 그리고 집안의 재산이 파산되거나, 가난해질 수 있으며, 주의 사람들에게 믿음과 의리를 저버릴 수 있는 배응망덕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 반면에 여자가 남자의 목소리를 가졌으면, 즉, 음성이 굵고 남성과 같은 두터운 톤의 목소리를 가진 여자라면 사업이나 사회활동을 하여 남자와 같은 대인관계를 갖게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유순하지 못하여 배우자에게 해롭다고 했지요. 왜냐하면, 양기가 강하여 이런 여자의 남자눈 기를 펴지 못합니다. 능력이 있던 남자조차도 점점 무능력해지거나, 또는 수명이 짧아져 부부가 이별할 수가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양과 음이 만나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여자가 양이니, 양과 양이 만나 서로 부딧치는 꼴이죠. 그런데 여자가 남자보다 더 쎈 양이기에 남자가 무능력해지는 것입니다.
- 여성의 음성이 탁濁하고 갈라지는 목소리나, 또는 높낮이가 엉성하게 들리는 목소리 또한 남자의 운을 꺾는다고 했습니다. 이런 여자는 음의 기운이 너무나도 많아 양을 묻혀버리게 하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 여자의 목소리가 크면 교육기관이나 고집이 쎈 지도자 등, 독선적인 생활을 리드해나가는 일에 적합하다고 했습니다. 이런 여자는 자신이 주도권을 쥐고서 남이 자신을 따라주기 원하는 일을 스스로가 원한다고 합니다. 즉 여장부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런 여자가 그렇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면 굉장히 신경질을 내기에 주변사람들이 굉장히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 몸집은 큰데 목소리가 작은 남자는, 세상에 자신의 뜻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상대는커녕 자기 자신 조차 컨트롤 하기가 어렵기에 인생이 순탄치 않습니다. 이런 사람은 단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인위적으로 목에 힘을 잔뜩 주고서 낮고 굵은 음성을 내는 사람은, 음흉스럽고 무식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 가성을 써서 목소리를 상냥한 척 하는 사람은, 겉으로는 얌전한 것 같지만, 실은 뱃속이 검은 사기꾼이고 세상을 쉽게 가볍고 쉽게 생각하려는 사람이며, 인간관계에서 뒷통수를 때리는 나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또한 처음에는 좋은 듯 하지만, 항시 끝이 좋지 못하고 남에게 고통과 피해를 주는 사람이니 절대 가까이 해서는 안 됩니다.
- 목소리가 빠르면서 가는 사람은, 성급하고 신중하지 못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과의 약속과 비밀을 유지해서는 안 됩니다.
- 중후한 느낌이 없는 가벼운 목소리를 가진 사람은, 처음에는 좋은 듯 하나, 끝맺음이 흐지부지하고 신중하지 못하여, 신뢰가 떨어집니다.
- 소리가 흩어지는 느낌을 내는 사람은 일관성이 없이 하는 일마다 실패를 하는 사람입니다.
- 늘 쉰 목소리가 나는 사람은, 일시적으로 좋은 운이 찾아와도 결국은 깨지고 운이 나빠진다.
- 목소리에 징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나는 사람은, 재산이 흩어진다.
- 목소리가 매마르면서 고르지 못하고, 처음에는 말의 속도가 느리다가, 뒤에 가서는 빠르고 급하게 말하는 사람은 역시 천한 사람이라고 했다.
- 목소리의 크고 작음이 고르지 않으면서 처음에는 빠르고 뒤로 갈수록 느려지는 사람, 그리고 마음이 채 결정되지도 않았는데, 얼굴색이 먼저 변하는 사람은 천박한 사람이다.
- 목소리가 깨진 사람은 일 추진은 하지만, 항상 끝맺음을 잘 맺지 못한다.
- 목소리가 탁한 사람은 일을 추진만 하고, 진행하는 일에 대해 발전이 없다.
- 목소리가 맑지 않고 탁하면서, 낮은 톤의 사람은 좋은 운을 만나기가 어렵다. 요즘 꿀성대가 유행이다. 하지만 꿀성대 이전에, 그 사람의 목소리가 맑은 사람인지 탁한 사람인지를 먼저 구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말을 하기 전에, 먼저 얼굴빛이 안정되고, 한 박자 뒤에 행동하고 대답하는 사람은 귀한 사람입니다.
- 목소리가 거침이 없고, 둥글면서 음폭이 넓은 사람은 언젠가는 금전운과 부부운이 좋아지는 사람이다. 남자들의 경우 목소리 연습을 많이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 목소리가 시냇물이 흐르듯이 맑고 차면 귀한 사람이라고 했다.
- 목소리가 맑고 밝아서, 항아리 속에서 울리퍼지는 듯한 사람은, 오복을 갖춘 길한 사람이다. 오복에 대해서 젊은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아, 간단히 오복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우리나라에서는 예부터 四書三經(사서삼경)중에서 書經서경의 (홍범편洪範編)에 있는 오복을 기본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첫째는 장수하는 것, 둘째는 부유한 것, 셋째는 신체가 건강한 것, 넷째는 좋은 德을 가진 것, 다섯째는 일생동안 평안하게 살다가 天命(천명)을 마치는 것, 이 다섯 가지가 五福(오복)이랍니다.
- 목소리가 너무 강하면 요절하기가 쉽다. 목소리가 깨진 징소리와 같으면 단명한다
- 목소리가 불꽃이 일어나듯이 급하게 치솟으면 주변에 의지할 사람이 없다.
- 목소리가 너무 부드러우면 겁이 많은 사람이다.
- 겉으로 드러난 것에만 끈끈한 정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은, 음모가 숨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별로 가깝지 않으면서도 지나치게 반가워하는 사람은, 무언가 속셈을 감추고 있고 정직하지 못한 사람이다. 가령 예를 들어, 내가 너를 얼마나 끔찍하게 생각하는데, 너 아니면 누가 있을까? 투자 수익률을 몇% 보장하겠다. 우리를 믿어라. 또는 나를 믿어라 이렇게 말하는 사람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