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관상]목소리 관상의 모든 것-1부 ㅣ 복이 많은 귀한 사람의 목소리와 천한 사람의 목소리

멋진행복인생-관상사주역학채널 2023. 5. 30. 07:20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목소리 관상의 모든 것 1부의 시간으로, 좋은 목소리와 나쁜 목소리, 복이 많은 귀한 사람의 목소리와 천한 사람의 목소리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방송국에서 트로트 열풍이 부는 것 같습니다. 목소리가 좋은 사람은 상당히 매력적이죠?

목소리 관상은 그 사람의 속마음과 기질을 알아보는 데 매우 중요하게 판단하는 관상법입니다.

목소리 관상, 즉, 말하는 모습과 음성을 듣고도 상대방의 미래의 운과 심성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관상을 볼 때에 제일 중요하게 보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목소리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목소리와 나쁜 목소리는 무엇일까요?

좋은 목소리 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목소리란 육체와 정신이 건강하고 윤기가 있는 듯 맑으며, 스테미너가 충만하면, 자연스레 기가 원활하게 융화되는데, 그때 깊고 맑은 음성을 좋은 목소리라고 합니다. 반대로 정신이 흐리고 건강이 안 좋으면, 오장육부의 기능과 인체의 기운이 떨어지고 탁해지기에, 자연스레 목소리도 안정감이 없이 흐트러지고, 탁하며 쉰 목소리가 나옵니다. 

좋은 목소리라 해도 귀한 사람 귀티나는 사람의 목소리와 그렇지 않은 사람의 목소리는 구분되어지는데요.

귀인의 목소리는 마음의 기운과 서로 통한 뒤, 하단전에서 가슴과 목과 혀를 통하여 넓게 울려나와 힘과 무게와 뜻이 있게 표현된다고 했습니다. 그 음성은 윤택하고 목소리에 강약이 조화되어 울려나오기에, 상격으로 친다고 했지요. 그리고 귀한 사람들은 말을 하기 전에, 먼저 얼굴빛이 안정되고서, 한 박자 뒤에 행동하고 명쾌한 대답을 한다고 하지요. 이런 사람은 격이 높고 부귀할 수 있는 사람이라 했습니다. 목소리와 더불어서 입술 모양도 같이 보면 보다 디테일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음성에 입과 입술이 적절히 크고 두툼한 사람은 정도 있고 포부와 기상이 있는 멋진 사람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목소리는 하단전, 즉 배꼽 아래 부위에서 나오는 소리는, 울림도 깊고 맑은 목소리입니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또한 설득하는 힘도 가진 사람입니다. 마음의 기운이 단전 깊이에서 우러나오면 목소리도 무겁게 나옵니다. 하지만, 단전이 얕으면 목소리도 가볍게 나온다고 했습니다.

반응형

옛 상서에서 말하는 귀인의 음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소리가 맑으면 둥글고 굳세면서도 밝으며, 느리면서도 힘이 실려 있고, 급하면서도 온화하고, 길면서도 깊이가 있으며, 강하면서도 절도가 있고, 크기가 마치 사찰의 큰 범종과 같고, 높은 곳에 올라가 북을 쳐서 진동하는 소리와 같으며, 작기가 영롱한 물방울이 아름다운 소리를 내면서 떨어지는 것과 같고, 거문고를 타는 맑은 소리와 같다고 했습니다.

하여 이런 귀격의 목소리를 가진 사람은 가식이 없고 진실되면서, 언행이 일치되고, 타의 모범과 희망이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몸집이 작은 사람일지라도, 목소리가 웅장하면 높은 직위에 오르는 귀한 사람이라고 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은 기운이 왕성하고 복과 덕이 있고, 더불어 긴 수명과 복을 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몸집은 크되 목소리가 작으면 기운이 약하고 도량이 좁은 사람입니다. 목소리는 울림과 여운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이 다음으로는 귀하지도 천하지도 않은 일반 보통의 목소리가 있는데, 중단전에서 나오는 목소리를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중단전은 명치부위를 말합니다. 즉 깊게 울리지도 가볍게 들리지도 않는 평범한 목소리 같지만, 한편으로는 큰 감명이 없는 음성이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은 일반적으로 다정다감할 수 있을지 몰라도, 진실성이 약간은 결여된 사람일 수 있습니다. 

728x90

반면, 빈천한 사람들의 목소리, 빈천하다는 것은 빈곤하고 가난하면서도 외모와 행실과 생각방식이 미천한 사람들, 어리석은 사람들, 소인배들, 그리고 복과 덕이 없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목소리는 입술과 혀끝에서만 나불나불 움직이면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말에 힘이 약하고 갈라지는 음성이라고 했지요. 목소리와 더불어서 입술 모양도 같이 보면 보다 디테일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목소리에 입술이 얇기 까지 하면 성격이 매우 직선적인 사람입니다. 

소인배의 목소리는 목 끝이나 입술 또는 혀 끝에서 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성급하면서도 툭 트이게 들리지 않습니다. 이런 소리에 대해서 어떤 사람은 상냥스럽고 얌전하며 애교 있게 들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실은 뱃속이 검은 사람으로, 천박하고 간사한 마음으로 남의 재산과 남의 명성을 흠집내고 도둑질 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성격이 개팍한 사람들도 많고, 실제로 이런 사람들은 한때 남을 이용하거나 사기를 치고 등처먹어 잘 나간다 할지 몰라도, 인연과보와 인과응보에 의해 반드시 실패하거나 큰 망신을 당하게 됩니다. 

빈천한 소인의 목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소리의 톤이 가볍게 들리고, 느리면서도 껄끄럽게 들리고, 급하면서 탁하고, 깊은 듯하면서도 막히고, 얕으면서도 메마르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크면서도 흩어지고, 깨어진 소리가 나며, 돼지 멱따는 소리를 내거나 개나 양이 우는 소리처럼 천박하다거나, 찢어진 북소리를 내거나, 가벼움과 무거움이 뒤섞여 안정감이 없는 불편한 소리를 냅니다. 그리고 가성을 쓰는 사람은 속이 검고 사고방식이 가벼운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그 끝이 나쁘고요, 목적과 이익에만 움직이는 전형적인 소인배이자 천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 멀리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런 소인배 중에서 마음까지 탁하고 나쁜 사람들은, 자연스레 나쁜 태도까지 연출하게 되는데요, 가령 흘겨보면서 말한다거나, 삼백안의 눈을 띈다거나, 행동이 안정되지 못하고, 팔이나 다리를 까분다거나, 혀로 입술을 자주 핧는다거나 하거나, 절도가 없는 행동을 하거나, 난폭하고 번거로운 행동을 하거나, 오버하고 과도한 모션을 취한다거나 합니다.

여하튼 좋지 않는 목소리의 공통적인 특징은, 입술이나 혀 끝에서 목소리가 나오는 사람이고. 언행이 매우 가벼워서 믿음을 주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언행일치가 안 되고 신용이 불량한 사람들이며, 심지어 남들을 뒤통수치거나 나쁜 짓을 벌려 골수까지 빼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이스피싱이나 사기꾼들의 목소리가 대부분 그러합니다. 아무리 그 사람의 외모가 준수하고 비싼 옷을 입고 명품으로 치장하고 있더라도, 반드시 그 목소리에 그 사람의 진까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에 예리한 사람들은, 사람에 대한 환상을 가지지 않고서, 목소리와 더불어 눈빛과 일거수 일투족을 예리하게 판단하고서 사기꾼들을 잡아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관상을 배우고자 하는 목적은 각각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소한 이런 나쁜 사람에게 이용당하지 않기 위한 처신과 지혜를 배우기 위해서입니다

 

이로서 1부를 마치고, 이 다음 시간에는 2부로, 목소리의 특징으로 보는 성격과 운세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woojin_a@naver.com로 연락주시면, 상담을 위한 답장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