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더운 여름 잘 지내셨는지요. 이런 저런 번잡한 이유로 인해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꿈에서 스님을 볼 때에 어떤 해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종교를 떠나서 스님은 참으로 경이롭고 숭고해보이는 신성한 수행자입니다. 그렇다면 무릇 스님에 대한 꿈은 좋은 꿈이나 또는 어떤 정신적인 메시지를 암시하는 상징이라 생각할 수 있겠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이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스님에 관한 꿈
스님이 꿈에 나타나면 당신의 체력이 약해진 증거이다.
잡곡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지 못한다거나 자신의 작품이 심사과정에서 탈 락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자신이 고승대덕한 스님이 된 꿈
현 생활에 별 불만없이 만족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꿈이다. 또한 당분간 사업에는 별 진전이 없겠으나 내실을 기할 수 있다.
• 자신이 스님이 되는 꿈
중계업자, 학생, 군인, 회사원 등이 된다.
• 주지스님과 같이 탑을 쌓는 꿈
사찰이나 암자에 불사를 하고 불공을 드리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지금 하는 일에 밝은 희망이 보이 게 된다. 친한 사람과 같이 공동 합작투자를 하면 점차적으로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주지스님께서 설법을 하시는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와 심덕한 자비심을 갖게 된다. 깨우침을 얻어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는 꿈
태몽이면 소유자는 장차 학문 연구를 할 것이고, 꽹과리를 두드리면 무관으로 출세한다. 단, 스님에게 시주를 해야 좋다.
・스님이 문전에서 목탁이나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
가문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태어나고, 무당이 꽹과리를 치며 굿을 하면 신문, 잡지사나 출판사에서 대대적인 광고를 한다.
늙은 스님을 보는 꿈
정신적으로 부담이 컸던 고민거리가 해결되어 마음이 산뜻해지며 정신적 으로도 상당한 노련미를 갖추게 된다.
・스님에게 시주를 많이 하는 꿈
자신의 일을 중계인을 통해 주무 당국에 소청할 일이 생긴다. 시주를 잡 곡으로 할 경우에는 작품 심사에서 탈락 되거나, 학문연구가 깊지 못함을 지적 받게 된다.
고승대덕한 스님으로부터 불경 책을 받는 꿈
자비스런 불자나 법사가 되어 많은 중생에게 불법을 전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상장, 훈장 등이 있다.
•도인 같은 스님을 대하는 꿈
진리탐구자, 학자, 스승, 회사 사장들과 상관하게 된다.
길을 걸어가다 주지스님을 만나는 꿈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좋은 결과를 얻어 마음먹은 대로 성취하게 된다.
・스님으로부터 공예품을 받는 꿈
삶의 진리를 크게 깨닫게 되고 행운의 열쇠를 얻게 된다. 횡재, 재물이 생긴다.
・스님의 흉내를 내는 꿈
표면적으로 금욕을 가장하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