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성가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3가지 방법 ㅣ 3가지 복전
요즘 유튜브나 틱톡 등 여러 SNS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주제 중 하나는 바로 재테크입니다. 인플레이션과 화폐가치가 낮아질 수밖에 없는 현 시대에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에,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이제 20대서부터 많은 실행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의 현실은 누군가가 돈을 많이 벌었다면 그와는 반대로 누군가는 돈을 많이 잃었다는 뒷면의 이야기가 항상 공존하게 마련입니다. 중국의 <명심보감>에서는 작은 부자는 노력으로 가능하지만,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고 했는데 그 하늘의 뜻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만약에 하늘의 뜻이라 한다면, 이는 유일신의 차별로서 이해할 수 밖에 없는 불평등적 현실에 갈등과 혼란만 야기할 뿐입니다.
하지만 과거현재미래와 전생금생내생이라는 삼세의 시간적 윤회의 원인결과를 따지는 불교에서는 부자가 되는 그 원인은 반드시 그 원인이 있음을 분명하게 지적합니다. 그것은 모든 부유함은 이 부유함을 누릴 수 있게 한 과거 또는 전생에 복을 짓은 원인과 인연이 있기 때문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 빈곤한 사람들의 원인은 가난함의 원인으로 복을 짓지 않았기 때문임을 지적합니다.
모든 것은 한 치의 오차가 없는 원인결과로 이루어진 상호의존적 세계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런데 복을 짓는다 할지라도 썩은 밭과 썩은 씨앗을 심으면 그 복이 후에 자라나질 않겠지요? 좋은 씨앗과 좋은 토양과 좋은 환경과 성실한 노력이 갖추어야지 이것들이 직간접적인 원인이 되어 나중에 복이 무르익을 시점에 우리가 풍요롭게 된다는 것입니다.
불교에서는 큰 복을 지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복 밭, 즉 복전 3가지를 주목합니다.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언행일치가 되고 깨달음을 이루어 최상의 경지인 아라한이나 견도에 이르신 스님들에게 복을 짓는 것입니다. 제일 스님들은 일반 속세인과는 달리, 최고의 지혜를 위해 정진하시는 성스러운 분들이십니다. 그리고 이 오탁악세에 고통과 괴로움에서 시달리는 중생들을 위해 복과 지혜로서 세상을 정화시키는 분들이십니다. 이 허망하고 고통만이 가득한 윤회세계에서 수행을 통해 태어남과 죽음을 초월하는 경지, 부처님이 되기 위하서 지금도 열심히 명상과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십니다. 그리고 법륜스님과 같이 나만의 행복과 명예와 돈을 위해서가 아닌, 나를 버리고 오직 남을 위해서, 오직 고통받는 사람들과 생명들을 위해서, 남을 위해 사는 이타행을 하시는 분들로 참으로 아름답고 위대한 분들입니다. 스님들이 열심히 수행해서 깨달음을 이루어 아라한 경지나 특히 견도에 도달하게 되면, 천상에 계시는 수많은 부처님들과 대보살님들이, 매우 기뻐해하고 찬탄해하시며 천상세계에서는 꽃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그런 스님들에게 공양을 올리고 물질적과 정신적으로 정성을 기리면, 청정하고 거룩한 성자를 이루게 한 선한 과보가 되어, 그 사람은 내생에 크나큰 복을 입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불자님들은 항상 청정하고 언행일치가 되는 스님들을 근본스승으로 모시고서 스님들에게 늘 복을 짓고 지혜의 법문을 청해야 합니다.
두 번째 복밭은 바로 고통받고 병들며 가난하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직접 내 두 손 두 발로 물질적 정신적인 정성스런 보시를 아끼지 않는 것입니다. 부처님과 예수님 모두 고통받는 중생들에게 행하는 선한 마음과 실천이 곧 부처님과 예수님에게 직접 공양을 올리는 것과 똑같다고 불교나 성경 모두 말하고 있지요. <지장경>과 <인과경> 등에서는 가난한 사람의 이유에 대해서, 전생에 가난하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베풀지 않은 각자의 인색함이 원인이다라고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인도에서는 정기적으로 왕들이 직접 가난하고 소외받는 백성들에게 다가가 그들의 발을 씻겨주고 돌봐주며 위로해주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종대왕과 정조대왕이 그러한 분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세 번째 복밭은, 부모에 대한 효도입니다. 인생은 홀로 와서 태어났다 홀로 죽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전생에 선연이든 악연이든 간에, 가장 가깝거나 큰 업을 지은 인연처에 의지해서 태어나게 됩니다. 임산부가 아이를 출산한다는 것은 자신의 목숨과 생사를 걸고서 아이를 출산하기에 이는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부모에게 효도한 사람치고서 나쁜 사람 성실하지 못한 사람 악한 사람은 없습니다. 부모에 대한 효도는 인간 세계 뿐만 아니라 천상세계까지 감동과 울림을 주기에 그 복을 제대로 쌓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머릿결이 좋고 이마가 반듯하고 멋있게 잘 생긴 사람들이나 또는 사주팔자에서 부모 형제 인연을 상징하는 태어난 달인 월주에 정인이 있는 사람은 전생에 지금의 부모와 효도로서 은혜로운 인연을 맺은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부모의 열렬한 지원과 아낌없는 사랑을 받고서 원만하게 세상을 살아가며 인생에 큰 고난 없이 잘 살게 됩니다.
삼성의 이병철 회장 이건희 회장, 현대의 정주영 회장, 그리고 빌게이츠 회장, 엘런 머스크, 워렌 버핏, 마윈 등등 이런 사람들은 과거 전생에 이러한 복밭을 세세생생, 즉 오랜 전생서부터 복을 짓은 분들입니다. 괜히 이들이 태어나자마자 노력해서 부자인 것이 아닙니다. 이들이 전생에 복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쌓았기 떄문에, 관상에서도 복됨이 크게 드러나게 되는 것이고, 사주팔자 또한 복됨으로 가득한 사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티끌 하나조차도 원인없는 결과는 없다는 것을 분명히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행복과 기쁨을 원하는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아니 다음생 다다음생에 태어나도 오직 실천하고 쌓아야 할 것은 행복과 행복의 원인인 복과 덕을 쌓고 지혜를 키우는 것, 오직 인생살이는 이것밖에 없습니다. 다른 것은 다 의미없는 행위일 뿐입니다.
당신도 부자가 되고 싶나요? 재테크 공부 중요합니다. 하지만 재테크 공부에 결실을 맺을 수 있기 위한 필수인 위의 3가지 복을 반드시 쌓아야 합니다. 복을 쌓지 않고서 그저 돈돈돈 하는 것은 은행 직원들이 자신의 돈이 아닌 남의 돈을 만지면서 눈만 높아지고 착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장이라도 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남을 위해서 뭣하게라고 생각하신다면 당신은 절대 행복한 부자 못 됩니다!